TIGER 미국AI전력SMR ETF 파헤쳐보기
AI산업의 성장으로 AI와 관련된 소프트웨어 주식 뿐만 아니라 AI 데이터 센터를 지탱해 주는 인프라 기업에 대한 성장도 이루어 지고 있어 AI 인프라 관련 주식들에게도 관심이 쏠리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러한 흐름을 바탕으로 TIGER ETF에서 금번에 상장을 한 ETF TIGER 미국AI전력SMR ETF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TIGER 미국AI전력SMR ETF 파헤쳐보기
TIGER 미국AI전력SMR ETF 상품개요
미국AI전력SMR를 투자 포인트로 상품을 정리한 ETF가 TIGER 미국AI전력SMR ETF 입니다. 해당 ETF는 2025년 11월 4일에 상장이 되었으며, Akros us ai electrictiy smr index (pr)를 기초지수로 하여 포트폴리오를 구성하였으며, 해당 기초지수를 토대로 ETF상품의 수익률이 구성 되어질 것입니다. 총 보수는 펀드의 4대 보수인 운용, 판매, 수탁, 사무를 포함해서 0.49%로 측정이 되었습니다. ( 해당 보수는 일시로 비용 처리하는 것이 아니라 매일 펀드의 순자산을 통해서 산출이 되며, 일일 안분 방식으로 펀드의 순자산에 전가 되어집니다. ) 분배금의 지급 기준일 1, 4, 7, 10월 마지막 날을 기준으로 해당 ETF를 보유하는 수익자에게 분배금이 지급 되어질 예정입니다.
더 많은 정보를 원하신다면,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여 주세요.
서두에서 전세계적인 AI 열풍으로 인하여 AI와 관련한 소프트웨어 기업뿐만 아니라 ( 메타, 엔비디아, 테슬라, 팔란티어, AMD 등 ) AI 소프트웨어를 구현하기 위한 현실적인 인프라 들에 대한 빅테크들의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이러한 AI인프라를 구현하기 위해서 AI 데이터 센터 건설이 필요한데 ( AI데이터 센터란 AI를 구현하기 위한 대규모 반도체 단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 건설이후 수 많은 양의 데이터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엄청난 규모의 전력이 필요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흐름 속에 미국의 전력인프라가 현재 기준으로는 노후화 된 상황이며 AI데이터 센터 작동을 위해서는 미국의 전력 회사들이 엄청난 성장성을 이룰 전망으로 전망되어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러한 배경을 바탕으로 TIGER 미국AI전력SMR ETF는 미국의 전력공급 회사들을 집중 투자하는 방식으로 운용 될 것이며, 이 중에서도 SMR이라는 키워드를 중심으로 하는 종목들을 집중투자하는 방식으로 투자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SMR(Small Modular Reactor, 소형모듈원자로)은 이름 그대로 작고 효율적인 원자력 발전소입니다.
데이터센터는 24시간 안정적이고 중단없이 전력이 공급되어야 하고, 효율적 운전과 높은 가동률을 동시에 요구하는데, SMR은 별도 송전 인프라 없이 데이터센터 인근 또는 내부에 설치되어 직접 전력을 공급할 수 있습니다. 또 긴 연료주기와 90% 이상의 가동률로 안정적인 전력 수급을 유지할 수 있고, 데이터센터 확장 시 모듈 단위로 증설해 용량을 확대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장점 때문에 SMR은 데이터센터 전력 조건에 최적화된 차세대 발전원으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더 많은 정보를 원하신다면,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여 주세요.
마무리하며,
예전 미국에서 금광이라는 열풍이 생성되었을 때에, 실제로 금광을 만드는 회사들의 수익보다 금광을 캐러가는 인부를 보조하는 회사들의 매출이 더 컸다고 합니다. 그 대표적인 예가 리바이스라는 청바지 회사입니다. 인부들이 일을 할 때 찢어지는 바지가 너무 불편해서 일을 하기 편한 바지가 필요했는데 이러한 바지를 개발하고 보급한 회사가 리바이스 입니다. 커다란 트렌드에 필요한 물건과 서비스를 제공한 리바이스처럼 현재의 AI라는 엄청난 트렌드 속에 마지막 승자를 찾을 수 없는 투자자라면 AI패권의 승자를 찾는 것보다 승자들의 싸움을 보조하고 지탱해주는 인프라 기업에 투자해 보는 것이 어떨까 생각합니다.
댓글
댓글 쓰기